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준벅(JuneBug)

by _Gon 2020. 4. 3.

준벅(JuneBug)

출처 : https://www.simplejoy.com/wp-content/uploads/2018/02/midori_splice-2.jpg

칵테일 레시피는 오랜만에 적는것같네요 
칵테일은 정말로 종류가 많아서 항상 글 시작하기전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이번에도 유명한 칵테일입니다. 제가 처음 마셨을 때 맛에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맛을 어디서 느껴본적이 없었거든요 ㅎㅎ;;
그리고 이 칵테일을 만든사람은 천재가 아닐까 생각을했었던 칵테일입니다ㅎㅎ

재료

  • 멜론 리큐르(미도리) 30ml
  • 바나나 리큐르 15ml (코인트로 or트리플 섹)
  • 코코넛 럼 15ml
  • 파인애플 주스 60ml
  • 사워믹스(레몬주스) 60ml
  • 기법 - 셰이크
  • 가니쉬 - 파인애플과 체리

만드는 방법

  1. 글라스는 주로 콜린스(collins) 글라스나 필스너(Pilsner) 글라스를 사용합니다
  2. 글라스에 얼음을 채우고 칠링 해줍니다.
  3. 셰이커에 재료와 얼음을 넣고 적당히 흔들어줍니다.
  4. 글라스의 얼음을 비워준 후 녹은 얼음 대신 새로운 얼음을 채워줍니다.
  5. 셰이커의 내용물을 얼음을 거르며 글라스에 채워줍니다.

알고 나면 더 즐거운

6월 애벌레 라는 이름을 가지고있습니다.
6월에 자주 등장하는 초록꽃무지에서 유래됐다는 설도있습니다.

흔히 국내에서 만들어진 대표적인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부산에 있는 TGI's Friday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많이 알려졌지만 확실치 않습니다. TGIF의 미국 본사에서 유래되었다는 주장도 있지만 이또한 확실치 않다고하네요.
확실한 것은 TGI Fridays에서 개발되었고,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TGIF에서 서빙되고 있다는점입니다.
제가 처음에 칵테일에대해 공부할 때 선배들이 우리나라 사람이 만들었다고 가르쳐줘서 그렇게 믿고있었는데 나중에 다시 조사해보니 확실하지않다고 하네요 ^^;